본문 바로가기

여행후기

내가 가고자 하는 도시의 취항 항공사 알아보는 법 (Kayak에서)

http://www.kayak.com/direct/

 

Direct flights from New York, New York - John F Kennedy Intl (JFK)

 

www.kayak.com

카약 주소는 위와 같고요 (배인 카약타고 유럽가는 게 아니랍니다 ㅎㅎ)

예전에는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도 운항정보로 정기스케쥴이 떴었는데

현재는 이 방법으로 조회를 할 수 없기 때문에

카약을 사용하는 이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

들어가면 바로

한 눈에 인천에서 거리순으로 소요시간 포함해서 5월에 취항하는 직항편의 도시들을 보실 수 있고

 

바로 항공사 마크가 눈에 들어옵니다

 

어디 항공사 마크인지도 공부해야 겠네요 ㅜㅜ

 

종종 질문글에도 올라오는 인천에서 제일 먼 직항 취항지가 어디인가요의 답변도 찾을 수 있습니다

정답은 뉴욕이 아닌 아틀란타입니다

 

뉴욕보다 먼 곳이 워싱턴이 더 있네요

 

예를 들어 오키나와를 보겠습니다

이거는 일-토 순서가 아닌 월-일 순서네요

 

이런게 가끔 사람 헷갈리게 만들지요

 

오키나와는 총 10개가 보이는데 실제로는 5개입니다

 

시간이 중복되는 대한항공과 진에어/ 대한항공과 스카이팀 / ANA와 아시아나는 공동운항으로 보셔야 합니다

 

스카이팀, 스타얼라이언스는 공동운항이 많으므로 시간이 같다면 같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

 

가끔 동일 항공동맹체가 아닌데 시간이 같은 경우 코드쉐어로 보시면 됩니다

 

아시아나와 진에어만 있는 줄 아셨다면 결국 이 방법을 써서 3개를 더 찾으신 겁니다

 

그리고 10월 29일까지 운항하는 것처럼 보이는데

 

이게 보통 하절기 정부인가 허가받은 날짜입니다

 

일년에 두번 보통 3월 29일/10월 29일 경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

 

이 때쯤 미국과 유럽의 서머타임이 시작되고 끝나죠

 

이 날짜를 기준으로 하절기/동절기 시간이 많이 바뀌므로 이 근처 날짜에

 

여행하시는 분은 출입국시 최종 비행시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

 

스마트택배 어플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

 

카약도 정말 대단하네요

 

이런 통합시스템이 인기인 거 같아요

 

이런 툴을 이용하셔서 좀 더 다양사 항공사와 다양한 스케줄을 찾으셔서

 

여행 일정짜시는 데 도움되시고 한정된 휴가 일정 내에서 좀 더 알찬 여행 되셨으면 합니다